1. 광명3동‘우리동네 시장실’

 

1218일 광명3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한 광명시는 한규석 광명3동장으로부터 당면 현안 사항 등을 보고 받고, 직원들과 토론을 통해 다양한 해결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어 광이로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지역 세입자와의 면담을 진행했으며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경로 식당에서 행복 밥상 무료배식봉사를 하며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오후에는 ▲주차 민원 예상 지역인 광명2배수펌프장, 목감천변, 광명로928번길 일원 ▲빛고을경로당, 광명3동 경로당, ▲광명전통시장, ▲복지대상자 가정 순으로 방문해 민생현장을 구석구석 살폈고, ▲광명3동 주민 40여 명과 함께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직접 답변하는 등 현장에서 소통을 통해 답을 찾아갔습니다.

 

[시 자치분권과 02)2680-2104]

 

2. 광명시, 겨울철 취약계층 보호 특별종합 대책 추진

광명시는 최근 겨울철 취약계층 특별 보호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겨울철 종합지원 T/F팀을 구성했습니다.

소외계층 발굴 및 보호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현장을 점검하고,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긴급복지, 후원 연계 등 공공 및 민간의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연계해 위기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한 관내 취약지구 4개 권역 순찰을 강화하고, 특히 동사 우려가 있는 노숙인 보호를 위해 31조 위기관리 대응반을 구성하여 공원 또는 역사 주변 등을 순찰하고 노숙인을 발견할 경우 신원 확인 후 쉼터로 인계조치 계획입니다.

 

[시 복지정책과 02)2680-6899]